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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선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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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4E+4P 지향 입학사정관제 확대
    • 사업개요
      • 입학사정관제 전형의 확대와 병행하여 고교-대학 연계 데이터베이스 구축, 입학사정관 전형 입학생의 핵심역량 계발 활동 지원
    • 사업내용
      • <고교-대학 연계 데이터베이스 구축>
        • 사업목적 : 서울시 25개 구별 지원 대비 합격현황 조사 후 해당 지역 내 거점고교를 방문 탐사함으로써 정보공시
         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없는 정성적 특성 DB 구축
        • 참여인력 : 우리대학 입학사정관 9명이내
        • 사업기간 : 2011. 5 ~ 6월
        • 사업예산 : 1,050천원
        • 추진내용 : 5단계에 걸쳐 고교-대학 연계 DB 구축
          구분 항목 주요 사항 비고
          1 고교선별 서울시 25개 구 고교별 본교 지원 및 합격현황 조사(방문학교 선별) 2D의 자료에서
          3D의 인간
          형상화 역량 배가
          2 자료수집 해당 고교 출신 지원자와 합격자의 제출서류 검토 분석
          3 사전면담 해당 고교 출신 본교 재학생 면담
          4 고교방문 항목별 확인·점검사항 심층탐사
          5 평가반영 고교 데이터베이스(School Profile) 제작
        • 기대효과
          • -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일선 고등학교의 이해도 증진
          • - 학교생활기록부의 질적 평가를 통한 핵심인재 선발
          • - 서류평가 기준 및 준거 등 고교 교육 목표와의 연계 방안 마련
          • - 고교 교육과정 수준 및 학교 현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 입학전형 시행
      • <ABLE 멘토링 프로그램>
        • 사업목적 : 입학사정관 전형 입학생의 핵심역량 계발 활동(ABLE: Activity-Based Learning & Education) 지원
        • 사업기간 : 2012. 7 ~ 2012. 8월
        • 대상 : 입학사정관 전형 입학생 30명(10개 그룹) 내외
        • 추진내용 : 입학사정관 전형 입학생 대상 멘토(선배)-멘티(후배) 그룹을 구성하여 2개월 간 매주 1회 ‘학습지원’과
          ‘창의활동’ 2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멘토링 실시(총 8회)
          구분 항목 주요 사항 비고
          1 학습지원 기초 수학 능력이 미흡한 상경계열(경영학부, 경제학부, 세무학과) 신입생의
          학업 역량 재고를 위해 학습지원형 멘토링 운영
          3개 그룹
          2 창의활동 7개 단과대학별로 멘토링 그룹을 구성하여 전공학업과 직ㆍ간접적 으로 연관된
          창의적 체험학습 실시
          7개 그룹
        • 사업예산 : 9,000천원
        • 기대효과
          • - 전공학업 지원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습동기 및 소속감 부여
          • - 학업성취 향상과 대학생활 만족도를 고취하여 핵심역량(4E+4P) 배양과 입학사정관제의 안정적 정착 도모
    • 주관부서
      • 입학관리본부 입학사정관실 (☏ 6490-617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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