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 역 | 항 목 | 세부항목 | 평가준거 | 대상 |
---|---|---|---|---|
1.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| 1.1 교육목표 | 1.1.1 교육목표 설정 |
|
위원회& 6개 인증 단위 |
1.2 핵심역량 | 1.2.1 인증단위의 핵심역량 구체화 |
|
||
소계 | 2 | 2 | 2 | |
2. 교육과정 | 2.1 교과목 구성 | 2.1.1 교과목 구성 |
|
위원회& 6개 인증단위 |
2.1.2 교과목과 인증단위 |
|
|||
2.2 교과목 운영 | 2.2.1 수업계획 |
|
6개 인증 단위 |
|
2.2.2 수업방법 및 학업성취도 평가 |
|
|||
2.2.3 수업평가 |
|
|||
2.2.4 교과목 포트폴리오 |
|
|||
2.3 교육과정 개선 | 2.3.1 개선체계 |
|
위원회& 6개 인증단위 | |
2.3.2 개선실적 및 방안 |
|
|||
소계 | 3 | 8 | 10 | |
3. 학생 | 3.1 학생정보 | 3.1.1 신입생 정보 |
|
위원회& 6개 인증단위 |
3.2 학생 지원 | 3.2.1 학습지원 |
|
||
소계 | 2 | 2 | 2 | |
4. 교수 | 4.1 교육 전문성 | 4.1.1 교육관련 자기계발 노력 |
|
위원회 & 인증원 |
4.1.2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강의비율 |
|
|||
소계 | 1 | 2 | 2 | |
5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 | 5.1 전담교원 | 5.1.1 전담교원확보 |
|
위원회 & 인증원 |
5.2 공간 | 5.2.1 공간 확보 |
|
||
|
||||
5.3 교육기자재 | 5.3.1 교육기자재 확보 |
|
||
5.4 재정 | 5.4.1 실험? 실습비 혹은 교육지원비 확보 |
|
||
5.5 발전계획 | 5.5.1 발전계획 수립 |
|
||
소계 | 5 | 5 | 6 | |
계 | 13 | 19 | 22 |
영 역 | 항 목 | 세부항목 | 평가준거 | 대상 |
---|---|---|---|---|
1.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| 1.1 교육목표 | 1.1.1 교육목표 설정 |
|
위 원 회 |
1.2 핵심역량 | 1.2.1 핵심역량 설정 |
|
||
2. 교육과정구성 | 2.1 영역 및 교과목 구성 |
2.1.1 영역의 적절성 |
|
위 원 회 |
2.1.2 교과목구성 |
|
|||
2.2 이수방식 | 2.2.1 이수방식의 적절성 |
|
||
3. 교육과정운영 | 3.1 교과목 운영 | 3.1.1 수업계획 |
|
담 당 교 수 |
3.2.1 수업방법 및 학업성취도 평가 |
|
|||
3.1.3 수업평가 |
|
|||
3.1.4 교과목 포트폴리오 |
|
|||
4. 교육지원 및 개선 | 4.1 교육 지원 | 4.1.1 전임교원의 교양강의 |
|
위 원 회 |
4.1.2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강의비율 |
|
|||
4.2 교육개선 | 4.2.1 개선체계 |
|
||
4.2.2 개선실적 및 방안 |
|
|||
4.3 발전계획 | 4.3.1 발전계획 수립 |
|
||
4 | 8 | 14 | 17 |
영 역 | 항 목 | 평가준거 | 대상 |
---|---|---|---|
1.교육과정 운영 | 1.1 교육목표 설정 |
|
위 원 회 |
1.2. 교육개선 체계 |
|
||
|
|||
1.3 발전계획 수립 |
|
||
1.4 교수 |
|
||
2. 교과목 운영 | 2.1 수업계획 |
|
담 당 교 수 |
2.2 수업방법 및 학업성취도 평가 |
|
||
2.3 수업평가 |
|
||
2.4교과목포트폴리오 |
|
||
2 | 8 | 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