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역 | 항목 | 세부항목 | 평가준거 |
---|---|---|---|
1.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|
1.1 교육목표 설정 |
1.1.1 학부·과 교육목표와 핵심역량간의 연관성 |
|
1.1.2 구성원 및 사회의 요구 수렴 |
|
||
1.2 학부·과 핵심 역량 설정 |
1.2.1 학부·과 핵심역량 구체화 |
|
|
소계 | 2 | 3 | 3 |
2. 교육과정 | 2.1 교과목 구성 및 이수체계 |
2.1.1 교과목 구성 |
|
2.1.2 교과목과 학부·과
핵심역량간의 연관성 |
|
||
2.1.3 이수체계 |
|
||
2.2 교과목 운영 | 2.2.1 수업계획 |
|
|
2.2.2 수업방법 및 학업 성취도 평가 |
|
||
2.2.3 수업평가 |
|
||
2.2.4 교과목 포트폴리오 |
|
||
2.3 전공스페셜 프로그램 |
2.3.1 전공스페셜프로그램 과 핵심역량간의 연관성 |
|
|
2.3.2 운영성과 평가 |
|
||
2.4 교육과정 개선 |
2.4.1 개선체계 |
|
|
2.4.2 개선방안(혹은 계획) |
|
||
소계 | 4 | 11 | 13 |
3. 학생 | 3.1 학생상담 | 3.1.1 학생상담 실적 및 평가 |
|
3.2 학생지원 | 3.2.1 학생지원 실적 및 평가 |
|
|
소계 | 2 | 2 | 2 |
4. 교수 | 4.1 전임교원 강의 |
4.1.1 전임교원 전공강의 |
|
4.2 교육 전문성 | 4.2.1 교육관련 자기계발 노력 |
|
|
소계 | 2 | 2 | 2 |
계 | 10 | 18 | 20 |
5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 |
5.1 교수진 | 5.1.1 교수진 확보 |
|
5.2 공간 및 교육 기자재 |
5.2.1 공간 확보 |
|
|
5.2.2 교육기자재 확보 |
|
||
5.3 재정 | 5.3.1 교육활동지원 |
|
|
5.3.2 실험·실습비 확보 |
|
||
5.4 발전계획 | 5.4.1 학부·과 발전계획 수립 |
|
영역 | 항목 | 세부항목 | 평가준거 |
---|---|---|---|
1.
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구성 |
1.1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설정 |
1.1.1 학부·과 교육목표와 핵심역량간의 연관성 |
|
1.1.2 학부·과의 핵심역량 구체화 |
|||
1.2 교육과정 구성 |
1.2.1 교과목 구성 |
|
|
1.2.2 교과목과 학부·과 핵심역량간의 연관성 |
|||
1.2.3 이수체계 | |||
2.
교육과정 운영 |
2.1 교과목 운영 | 2.1.1 수업계획 |
|
2.1.2 수업방법 및 학업 성취도 평가 |
|
||
|
|||
2.1.3 수업평가 및 개선 |
|
||
2.1.4 교과목 포트폴리오 |
|
||
2.2 전공 스페셜 프로그램 |
2.2.1. 전공스페셜 프로 그램 운영 및 성과 평가 |
|
|
2.3 학생 | 2.3.1 학생상담 실적 및 평가 |
|
|
2.3.2 학생지원 실적 및 평가 |
|
||
2.4 교수 | 2.4.1 전임교원 전공강의 |
|
|
2.4.2 교육 전문성 |
|
||
3.
교육과정 개선 |
3.1 개선체계 | 3.1.1 개선체계 수립 |
|
|
|||
3.2 개선실적 및 방안 |
3.2.1 개선실적 및 개선 방안 |
|
|
소계 | 8 | 16 | 15 |
4.
교육환경
및 발전계획 |
4.1 교수진 | 4.1.1 교수진 확보 |
|
4.2 공간 및 교육 기자재 |
4.2.1 공간 확보 |
|
|
4.2.2 교육기자재 확보 |
|
||
4.3 재정 | 4.3.1 교육활동지원 |
|
|
4.3.2 실험·실습비 확보 |
|
||
4.4 발전계획 | 4.4.1 발전계획 수립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