평가영역 | 인증판정 시 포함 여부 |
---|---|
최초인증 | |
1.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| 포함 |
2. 교육과정 | 포함 |
3. 학생 | 포함 |
4. 교수 | 포함 |
5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(인증 판정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인증 판정 결과에 따라 학부·과 지원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임) | 불포함 |
평가영역 | 최초인증 판정기준 | |
---|---|---|
평가준거(개) | 최초인증 | |
1.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| 3 | (조건 1) 영역 2 : 평가준거 13개 중 77%에 해당하는 10개 이상 Pass (조건 2) 영역 1 ,3, 4 : 영역에 상관없이 평가준거 총 7개 중 71%에 해당하는 5개 이상 Pass ▶ (조건 1)과 (조건 2)가 모두 만족될 경우에만 최초인증 획득 |
2. 교육과정 | 13 | |
3. 학생 | 2 | |
4. 교수 | 2 | |
소계 | 20 | 15 (75%) |
5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 | 인증평가에 포함되지 않으며 학부·과 자율적으로 자체평가보고서 작성·제출여부 선택 가능 |
평가영역 | 인증판정 시 포함 여부 |
---|---|
최초인증 | |
1.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구성 | 포함 |
2. 교육과정 운영 | 포함 |
3. 교육과정 개선 | 포함 |
4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(인증 판정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인증 판정 결과에 따라 학부·과 지원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임) | 불포함 |
평가영역 | 최초인증 판정기준 | |
---|---|---|
평가준거(개) | 판정기준(척도평가) | |
1.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구성 | 2 | (원칙1) 수업의 질관리 영역(영역 2.1, 2.2)과 학부·과 차원의 질관리 영역(영역1, 2.3, 2.4, 3)을 구분하고 두 영역 모두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해야 인증 부여
(원칙2) 척도 평가 점수를 상위점수와 하위점수의 2개 등급으로 나누고, 각각의 질 관리 영역이 모두 상위점수 이상을 획득한 경우 최우수인증을, 하나의 질 관리 영역에서라도 하위점수 이하를 받는 경우 인증유예를 부여함 |
2. 교육과정 운영 | 10 | |
3. 교육과정 개선 | 3 | |
소계 | 15 |
4. 교육환경 및 발전계획 | 인증평가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자체평가보고서에 4년 주기로 작성·제출함 (2014년 자체평가보고서에 최초 작성·제출함) |